삼시세끼로 검증된 만렙 요리 실력! 차승원과 숙박부터 하숙집 청결까지 책임지는 만능 유해진 든든한 두 행님의 서포터 배정남이 긴 여행에 지친 이들을 위해 으로 뭉쳤다! 지금까지 이런 요리는 없었다! 이곳은 스페인인가 한국인가? 양손 스킬 터득완료, 스페인에서도 한식을 요리하는 승원과 어떤 주문도 OK! 인싸 매력으로 현지를 접수한 정남! 그러나 행복도 잠시, 승원은 양파 때문에 놀라고, 정남은 마늘 지옥에 갇혔다는데… 과연 두 사람에게 무슨 일이? ‘합판과 톱만 있으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어!’ 팻말부터 주방도구까지! 주문만 들어오면 척척 제작하는 해진 마침내 브랜드를 론칭 해 CEO로 거듭나다!? 3년 동안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금손 해진의 실력 대 공개! 마침내 찾아온 오픈 첫 날 설레는 마음으로 쓸고, 닦고, 끓이고! 손님맞이에 열중인 세 남자! 하지만 그들의 바람과는 달리 마을은 휑~하기만 한데… 해진의 거친 생각과, 정남의 불안한 눈빛과 그걸 지켜보는 승원의 요리(?) 과연, 이들은 오늘 첫 손님을 맞이할 수 있을까?
드디어 영업 첫날을 맞이한 ! 설렘 가득! 긴장 가득! 과연 하숙집에는 무슨 일이?! 영업 시작 당일! 무사히 첫 손님을 받는데 성공한 세 남자 부엌에선 푸짐한 상차림이, 방 안에는 온기가 가득한데… 기쁨도 잠시! 예상치 못한 외국인 손님의 등장으로 해진은 동공지진! 과연, 숙박명부 작성부터 방 안내까지 투철한 사명감 장착한 숙박담당 해진의 대처 방법은? ‘마늘까기인형’ 정남의 도움 덕에 부엌은 순항 중~ 그러나 점차 다가오는 식사시간에 부엌엔 긴장감이 감돌고… 상추 잎부터 그릇하나까지 정성가득 담은 승원의 첫 요리 공개 임박! ‘임금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과연 에서만 보던 차승원 표 요리의 맛은? 동트지 않은 새벽… 고요한 하숙집에 영업 둘째 날이 찾아왔다! 어제는 잊어라! 하숙집을 가득채운 손님들과 덩달아 바빠진 세 남자! ‘오늘의 스페인어’를 외며 장보기에 나선 정남과 승원, 오늘의 요리는? 한 편, 새 장비 보급에 [이케요(IKEYO)]의 작업능률 상승! 고객의 소리를 담아 신제품을 론칭 했다는데… 그 정체는?
오늘도 하염없이 손님을 기다리는 과연 이번에는 어떤 사람들에게 뜻밖의 하루를 선사할지? ‘순례자는 많이 오는데 왜 웃지를 못하니..?’ 예상치 못한 인원에 앉을 새 없는 해진과 재료부족 위기에 처한 주방팀! 심지어 마을의 모든 상점은 문이 닫히기까지 하는데… 급할수록 돌아가라! 정남의 빠른 추가재료 공급과 해진의 능숙한 대처로 위기를 극복하는 세 남자! 그 방법은? 국경을 넘나들어 한식으로 대 통합된 스페인 하숙! 승원의 회심의 메뉴 ‘짜장 덮밥 & 짬뽕 국물’ 뿐 아니라 ‘달걀 국’과 ‘간장 돼지 불고기’로 외국인을 배려하는 섬세함을 발휘~ 승원과 정남이 정성스레 준비한 한 끼를 먹은 순례자들의 반응은?! 우여곡절의 영업 2일차가 지나고 찾아온 셋째 날 아침! 형들의 뒤에서 묵묵히 주방을 책임지는 정남 덕분에 산책을 즐기는 해진과 속전속결로 영업 준비에 한창인 승원까지! 이제는 하숙집에 긴장감이 아닌 여유마저 감도는데~ 하지만 속단은 금물! 과연 오늘은 몇 명이 하숙집을 찾아줄지?!
지난 주, 위기 속 피어난 차배진의 환상의 팀워크!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과 함께 3일차 영업시작! 아침마다 제 3탄! ‘유해진, 스포츠 해설가로 변신하다!?’ 축구 명가! 스페인에서 열띤 경기 현장을 발견한 해진, 그의 반응은? 한 편, 평범한 길도 런웨이로 만드는 승원과 정남의 장보기 룩! 그리고 현지인의 폭풍칭찬을 받은 정남의 스페인어 실력까지! 의 본격 영업전! 차‧배‧진의 3인 3색 아침 스케줄 공개 ‘차셰프와 함께라면 어떤 요리도 어렵지 않아요~’ 초 간단 식혜에 이은 NEW디저트! ‘수정과’ 만들기에 나선 승원 누구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수정과 제조 비법(?) 부터 비장의 요리! ‘동그랑땡’을 탄생시킨 특별 레시피는 무엇? 긴급 상황! 열정보이 ‘정남’에게 위기가 찾아왔다!? 설거지부터 식재료준비까지 ‘기타 등등’을 담당하며 고생한 정남 결국 에너지 고갈에 이르는데…, 이때! 정남을 UP시킨 승원의 긴급처방과 알콩달콩 순례자들과 환상 케미 선보인 해진의 웃음가득 현장까지!
황금 같은 주말에도 여전히 하숙집은 OPEN모드! 과연 주말 영업에는 몇 명의 손님이 찾아줄지?! ‘HAPPY 정남쓰 DAY!’ 드디어 자유 시간을 즐기게 된 정남! 멋진 옷 입고, 향수 뿌리고~ 들뜬 발걸음으로 하숙집을 나서지만..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 오늘따라 모두 문을 닫은 가게들! 과연 정남은 무사히 자유 시간을 즐길 수 있을까? 본업 사장직부터, 숙박업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인 해진! 영업 4일차만에 그만 예기치 못한 실수를 저지르게 되는데.. 단 한 번의 실수로 멘붕에 빠진 해진! 그의 해결책은? 한편, 주방의 긴급 SOS에 탄생한 사장님의 신제품은 무엇? 오늘도 새로운 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메뉴 연구에 몰두하는 승원! 한국인 입맛 겨냥은 물론, 순례자의 정서부터 날씨까지 파악완료 장고 끝에 탄생한 김치찌개와 떡만둣국을 맛본 순례자들의 반응은? 그리고 급 방송 출연으로 강제 스페인 진출하게 된 세 남자! 급기야 현지 팬들까지 찾아오는데.. 과연 글로벌 팬을 대하는 그들의 자세는?
촉촉한 단비와 함께 영업 5일차를 맞이한 하숙집! 오늘 우리를 찾아줄 고마운 순례자는 누구일지?! ‘1인 기업 , 신입사원 채용으로 중소기업 되다?’ 커지는 회사 규모만큼이나 작품의 퀄리티도 급상승! 순례자의 민원은 물론 안전까지 생각한 이케요 4⦁5호 작품은? 한편, 작업하랴 손님 받으랴 정신없는 해진과는 달리 밀려드는 순례자들! 한국, 영국, 스페인, 프랑스까지 각국의 순례자가 함께한 모습은 과연? 낮에는 설거지머신, 밤에는 바느질 머신! 정남의 은밀한 이중생활! 안 입는 속옷까지 총동원! 장인 정신으로 한 땀 한 땀 리폼에 나서는데.. 잠자는 시간까지 줄여가며 마침내 완성한 정남의 첫 작품과 주인공을 위해 펼쳐진 프러포즈 급 깜짝 이벤트까지 대 공개! 비도 오고 그래서~ 준비한 하숙집 특별메뉴! ‘바지락 칼국수&돼지수육’ 하지만, 예상보다 많이 온 인원 때문에 칼국수가 부족한 상황! 순발력 甲! 주방 위 마에스트로 승원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그리고, 설레는 외국인 순례자들의 첫 한식 입문기, 그 반응과 승원이 기타를 잡을 수밖에 없었던 역대급 유쾌한 자유 시간 까지!
역대급 흥 유발 순례자들과 함께한 불타는 영업 5일 차! 푸른 하늘과 맞이한 영업 6일 차에는 어떤 손님들이 찾아줄지? 승원이 꿀잠마저 포기한 아침메뉴! 한국인의 대표 보양식 ‘꼬리곰탕’ 반면, 낯선 메뉴에 설렘 반 긴장 반인 외국 순례자들의 반응은? 그리고 새로운 손님 맞이를 위해 양손 요리 스킬까지 레벨 업 완료! 침샘자극! 비주얼 끝판왕 ‘카레라이스’를 등판시킨 차셰프의 저녁 밥상은? 사장님의 작업복을 위해 의상팀 정남이 또 한 번 나섰다! 더욱 더 화려해진 재료들과 바느질 솜씨로 작업에 몰두하는데.. 의 황금빛 미래를 기원하는 작업복의 완성된 모습과 해진을 보고 모델의 꿈을 키웠다는 정남의 사연은 무엇일지? 하숙집 오픈 이후 세 남자의 첫 외출! ‘마을에 7일장이 열렸어요!’ 한껏 차려입고 외출완료! 각자의 스타일대로 장터 쇼핑에 몰두하는데~ 아늑이 방을 더욱 아늑하게 만들 해진의 잇 아이템과 장터를 런웨이로 만든 승원과 정남을 사로잡은 스페인 패션은? 한편, 빈 하숙집을 찾은 손님과 이 사실을 모르고 외출 중인 차,배,진! 그 결말은?
영업 7일 차, 차셰프에게 ‘멋짐’이란 것이 폭발하다! 한국인의 소울 푸드 ‘김치볶음밥’부터 비주얼 폭발 ‘함박 스테이크’와 스페인 산 ‘대왕 닭’으로 만든 비장의 무기 ‘닭볶음탕’까지! 그 맛은? 한편, 여유로운 밤을 즐기던 승원이 다시 프라이팬을 들게 된 사연은? ‘금손 해진의 성공신화 문어발식 확장에 나서다!’ 부엌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순례자들의 안전도 책임져온 이케요 본격 ‘시큐리티’라인 제작 착수! 새롭게 탄생한 그의 신제품은? 그리고 승원의 요청으로 제작된 ‘5G급 와이파이’까지! 그 사용기는? 매번 스페인 단어장을 달달 외우며 장보기에 나섰던 정남! 하지만 그가 달라졌다! 단어장 없이 홀로 나선 정남의 장보기 현장은? 한편, 하숙집에 도착한 의문의 캐리어와 밤까지 나타나지 않는 순례자들! 결국 식어만 가는 ‘대왕 닭볶음탕’을 보며 결정한 승원의 특단의 조치는? 이때, 캄캄한 하숙집에 나타난 의문의 남성! 과연 그의 정체는?
지난주! 예상치 못한 순례자 맞이로 정신없는 저녁을 보낸 차.배,진! 과연 오늘은 몇 명의 순례자들이 하숙집을 방문해 줄지?! 일찍 출발한 순례자 덕분에 손님 없는 아침을 맞이한 세 사람! 영업 8일 차 만에 각자의 방식대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로 하는데.. 자화자찬을 부른 차승원 표 ‘토스트 브런치’부터 다시 찾아온 ‘차승원의 헬스클럽’에서 공개된 멋짐뿜뿜 운동시간과 에너지 100% 충전 완료! 정남의 모닝 주방 정리 타임까지~ ‘문어발식 확장을 하던 에게 위기가 찾아오다?!’ 합판 하나로 식기건조대부터 와인꽂이, 와이파이까지 만들었던 이케요! ‘난이도 ★★★★★’ VVIP 고객 승원의 주문 ‘김치냉장고’에 도전하는데.. 결국 난관에 봉착한 금손 해진! 과연 그는 어떻게 위기를 극복할지? 한편, 하숙집 공식 디스크쟈키 해진이 실제 라디오에 사연신청을 한 이유는?! 한산했던 어제와는 달리, 오늘은 오픈 전부터 몰려오는 순례자들! 결국 역대 최다 인원 방문에 휑이방 첫 개시! 과연 순례자들의 반응은? 한편, 한국인의 대표 매운맛 ‘오삼불고기&홍합탕’을 만드는 승원! 하지만 순례자 중 한 명이 해산물 알러지로 저녁을 먹지 못하는 상황! 주방 위 마에스트로 승원의 위기대처 방법과 손발척척 정남의 활약까지!
역대 최다 인원 방문에 첫 휑이방 개시까지 이뤄낸 하숙집! 차.배.진은 행복해 하는 순례자들을 보며 뿌듯하게 영업 8일차 마무리! 모두가 떠난 밤부터 홀로 남은 승원이 준비한 ‘소고기 뭇국’과 밥도둑 1위 오징어 젓갈, 김구이, 달걀말이로 아침밥상 준비완료! 덕분에 든든한 아침을 즐긴 한국 순례자들과 한식탐방에 나선 외국인 순례자 과연, 한국인의 아침식사를 처음 접한 외국인 순례자의 반응은? 순례자들이 모두 떠난 아침, 어느덧 각자의 일상을 갖게 된 차.배.진 매일아침 동네 한 바퀴를 뛰며 순례길을 응원하는 해진과 신나는 자전거와 함께 헬스 삼매경에 빠진 승원의 아침운동 시간~ 그리고 햇살 가득한 하숙집에서 셀카를 찍으며 휴식을 취하는 정남까지 하숙집 생활에 완벽하게 적응한 세 남자의 오전 일과는? 드디어 찾아온 스페인 하숙의 마지막 영업 날! ‘아디오스 로레나~’ 그동안 정들었던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는 승원&정남 그러다 ‘마늘 까기 인형’ 정남이 한순간에 요리부 ‘이사’로 승진한 사연은?! 한편, 이케요의 역사를 되짚어보며 마지막을 기념하던 해진&박과장! 이렇게 끝낼 순 없다! 급 펼쳐진 설비부의 몰래카메라, 과연 깜짝 이벤트의 결과는? 그리고 마지막 영업을 시작한 하숙집에는 몇 명의 손님이 찾아와 줄지?
지난 주! 정들었던 하숙집과 작별인사를 마친 차.배.진 이대로 이들을 보내긴 너~무 아쉬워 준비한 '스페인 하숙' 마지막 이야기!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5월! ‘지리산’티아고 둘레길에서 재회한 세 사람 순례자들의 마음으로 직접 둘레길도 걸어보고 한국식 알베르게에서 꿀맛 같은 식사까지! 그리고, 지난 열흘간의 하숙집 여정을 돌아보며 점점 추억에 젖어 가는데⋯ 그 누구도 몰랐던 'IKEYO'의 시발점부터, 좌충우돌 영업 비하인드까지 대 공개! 그동안 아끼고 아껴뒀던 '스페인 하숙' 미 방송분이 쏟아진다! 시청자들을 매 순간 감탄하게 만든 하숙집 최고 셰프 승원의 요리 비법과 정남이 스페인어를 완벽하게 구사한 비법, 해진의 깨알 아재개그 모음까지! 한편, 순례자를 기다리며 ‘하숙배 족구시합’을 개최했던 요리부 VS 설비부 숨 막히는 긴장감, 그리고 예상 밖의 에이스 발견? 과연 시합의 결과는? 모든 순례자들의 종착점,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방문한 차배진! 경건한 마음으로 성당도 둘러보고 광장 이 곳 저 곳을 살펴보는데⋯ 산티아고에 도착한 다른 순례자들을 보며 하숙생들을 떠올리는 멤버들! 바로 그때! 선물같이 멤버들 앞에 등장한 이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지난 주! 정들었던 하숙집과 작별인사를 마친 차.배.진 이대로 이들을 보내긴 너~무 아쉬워 준비한 <스페인 하숙> 마지막 이야기!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5월! ‘지리산’티아고 둘레길에서 재회한 세 사람 순례자들의 마음으로 직접 둘레길도 걸어보고 한국식 알베르게에서 꿀맛 같은 식사까지! 그리고, 지난 열흘간의 하숙집 여정을 돌아보며 점점 추억에 젖어 가는데.. 그 누구도 몰랐던 <IKEYO>의 시발점부터, 좌충우돌 영업 비하인드까지 대 공개! 그동안 아끼고 아껴뒀던 <스페인 하숙> 미 방송분이 쏟아진다! 시청자들을 매 순간 감탄하게 만든 하숙집 최고 셰프 승원의 요리 비법과 정남이 스페인어를 완벽하게 구사한 비법, 해진의 깨알 아재개그 모음까지! 한편, 순례자를 기다리며 ‘하숙배 족구시합’을 개최했던 요리부 VS 설비부 숨 막히는 긴장감, 그리고 예상 밖의 에이스 발견? 과연 시합의 결과는? 모든 순례자들의 종착점,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방문한 차배진! 경건한 마음으로 성당도 둘러보고 광장 이 곳 저 곳을 살펴보는데.. 산티아고에 도착한 다른 순례자들을 보며 하숙생들을 떠올리는 멤버들! 바로 그때! 선물같이 멤버들 앞에 등장한 이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그동안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